|
|
제목 : 매출고민하던 사장님 해결사 동원? | ||||
|
||||
첨부파일 :
1368674264_0.jpg
http://pr.hankyung.com/newsRead.php?no=695357 이번에 출시되는 솔루션은 온라인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셀러들을 위한 "매출고민, MD인증, 광고고민 해결사"와 오프라인 대리점이나 개인쇼핑몰 운영자들을 위한 "가구단지 해결사" 등 총 4종류이다. 최근 중저가 가구를 중심으로 성장해오던 온라인 가구시장은 한샘 하우위즈와 리바트 이즈마인등 대기업들의 진출로 매출이 크게 상승하였고 까사미아, 장인, 파란들, 노송가구 등 2군 브랜드들까지 후발 주자로 가세하면서 연3,000억 규모의 시장으로 급성장하였다. 하지만 웃음짓는 대형브랜드들과는 달리 기존에 터를 잡고 있던 중저가 가구 판매자들은 풍선효과로 울상이다. 전체 시장규모가 커지긴 했지만 자금력을 앞세운 대형 브랜드들에게 밀려 매출을 뺏기는데다가 지난 4월부터는 신용카드 무이자할부 서비스마저 중지되면서 소비자들이 객 단가가 큰 가구구매를 망설여 평균 20%까지 매출이 떨이지고 있는 실정이다. 오프라인 대 가구엠디닷컴 온라인 영업팀은, 직접 가구를 제작하는 "생산공장"이나 중국이나 동남아시아에서 소파, 식탁 등을 수입하는 "직수입업체"등은 품질과 가격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하고 판매처를 늘려 추가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API (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연동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판매중개시스템"을 개발하고 "매출고민 해결사"로 명명하였다. "매출고민 해결사"는 오픈마켓에서 판매를 시작한 우수한 공장이나 직수입업체를 골라 종합몰이나 복지폐쇄몰에 API연동 시스템을 통해 상품을 등록한 후 프로모션까지 진행해주는 시스템으로 "가구엠디닷컴"에 판매자 회원으로 가입한 후 "MD인증"을 거치면 바로 매출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서 주목된다. |